계속 찍어야지 찍어야지 하며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가, 드디어 해설강의를 찍었습니다. 집에서 휴대폰으로 찍어서, 개인도 인강을 업로드할 수 있는 에듀캐스트에 올렸습니다. 제가 올린 강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7학년도 법학적성시험 표준점수 145.6
- 2017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추리논증 영역 만점(백분위 100, 표준점수 76.3)
-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합격

 

본 강의는 2016년 8월에 시행된 2017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추리논증 기출문제를 같이 풀어보면서 해설하는 강의입니다. 저는 당시 법학적성시험을 응시하여 언어논리 영역에서 32개를 맞혔고, 추리논증 영역에서는 35개를 맞혀 만점을 받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가 어떻게 공부하였는지, 그리고 제가 어떻게 문제를 풀었는지에 대해 문의하여 주셨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저의 경험을 통해, 이론 위주의 다른 교/강사분들과는 다른 시각, 당시 함께 문제를 풀었던 수험생의 시각에서 문제를 더 잘 풀 수 있는 계기를 드릴 수 있지 않을까 하여 본 강의를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1강~6강까지 기출문제를 순서대로 같이 풀면서 해설하고, 7~8강에서는 전체적인 공부법 조언과 문제 풀이 테크닉과 마음가짐을 다루었습니다.

강의는 전반적으로 위에서 시험지를 보는 시각에서 진행됩니다. 집에서 혼자 휴대폰으로 찍은 강의이니만큼 조금 미숙하고 부족합니다. 이 점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 강의를 촬영하는 게 처음이고 전문 강사도 아니니만큼 부족한 점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의문이 가시는 부분이나 틀린 부분, 궁금증, 기타 문의가 있으시면 문의로 남겨 주시거나 메세지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는 다음 링크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http://educast.pro/13.669)


(이후 3월 말에 2015, 2016년도 해설강의도 추가로 촬영했습니다.)


2016학년도 추리논증 기출문제 해설강의

2015학년도 추리논증 기출문제 해설강의

2015~2017학년도 추리논증 3개년 기출문제 해설강의 패키지



강의는 제7강을 제외하면 아래 스크린샷처럼, 같이 시험지를 두고 푸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현재 제5강이 맛보기 강의로 제시되어 있으니, 듣고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리뉴얼 이전 기준으로, 현재는 더 나은 화질로 리뉴얼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