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직장에서 업무 관련해서 부동산이나 공인중개사 관련 일들을 많이 처리하는 터라, 공인중개사 취득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저는 법률 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고, 학부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터라 1차는 크게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2차 과목들을 보고 혼자서 이 과목들을 공부하기는 좀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에 인강을 찾다가 해커스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2. 해커스를 선택한 이유

 

300% 환급이 일단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하려면 아무래도 나태해지기 마련인데, 환급 같은 직접적인 동기가 있으면 공부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민법 85점 제한도 어차피 민법이 중요한 직장에 다니기 때문에 좋았습니다 ^^

또 영어시험 관련해서 쌓인 명성도 익숙했고, 대충 봐도 커리큘럼이 아주 방대해서 따라가기만 해도 합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해서 300% 환급반으로 해커스를 선택했습니다.

3. 해커스 수강

일단 강의가 다 너무 재밌는 게 좋았습니다. 일반 수험생 대상 인강을 너무 오랜만에 들어서 그런지 지루한 강의를 어떻게 듣지 하는 걱정이 있었는데, 핵심 내용은 잘 말씀해 주시면서도 중간중간 말씀이 너무 재밌었습니다. 한종민 교수님은 그냥 말투만 들어도 웃겼고 ㅋㅋㅋ 강승규 교수님은 뭔가 귀여운 맛이 있었습니당.

또 중개사법 한민우 교수님이 두문자를 너무너무 잘 따 주셔서, 몇번 보더니 자연스럽게 외워진 것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2차가 너무 어려워서 풀다가 멘탈이 나갈 뻔 했는데, 한민우 교수님 덕에 중개사법 고득점을 확신해서 차분히 풀 수 있었습니다.

 

또 워낙 컨텐츠가 많아서 비록 강의를 다 듣지는 못했지만, 넘치는 인강과 모의고사... 덕분에, 뭔가 부족하다는 조급하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시험 때까지 조급해하면서 꽤나 많은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직장 때문에 바빠서 꾸준히 공부를 못 해서 몇몇 강의만 듣다가, 시험이 다가와서 주말에, 또 연차를 쓰고 강의를 몰아서 들었는데, 인터넷 모의고사를 다 풀고, 공법은 문제집을 더 풀었는데도, 막판에 급하게 볼 자료가 너무 많이 남아 있어서 놀랐으니까요.

 

"커리 따라가면 무조건 합격"시켜주는 강의를 원하신다면, 해커스 수강을 신청하시고 커리만 잘 따라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시험 응시

시험장에서는 멘탈 관리가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멘탈 관리를 위해 전략과목이 있어야 하는 것 같아요. 저는 민법 85점을 넘어야 한다는 중압감 때문에 민법을 거의 세네 번은 풀었는데, 풀고 나니 진이 다 풀리더라구요.

편의점에서 점심을 꾸역꾸역 먹고 2차를 보는데, 중개사법까진 쉬워서 좋아했다가 공법에서 정말 할 말을 잃었습니다. 정말 기본서에서 듣도 보도 못한 지문들의 향연이었으니까요. 그래도 한민우 교수님께서 드립을 계속 쳐서 생각나는 몇몇 지문들을 빼고 나니, 5개 중 2~3개의 보기 중 찍게 되는 문제들이 많이 생겼고, 최대한 조금 더 말이 되는 것 같은 지문을 찍으려고 했습니다.

공법 끝나고는 정말 떨어진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확실히 중개사법을 잘 봤다는 확신이 있으니 그래도 마지막 시험도 열심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세법은 공법보다 더 어려워서 정말 어이가 털렸고, 떨어지는 게 아닌가 하고 가슴을 졸이게 만들었지만, 그냥 뭔가 다 던지고 싶었어도 중개사법을 잘봤다는 생각을 하고 있으니 마지막 한 문제까지 집중해서 풀게 되었습니다.

 

멘탈 관리를 위해서는 전략과목이 필요하고, 전략과목은 중개사법이 좋은데, 한민우 교수님이 너무 잘 케어해 주셨습니다.

 

다행히 끝나고 학개론은 92.5, 민법은 95를 받았고,
중개사법 90, 공법 62.5, 공시법및세법 55점으로 합격해서, 300% 환급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5. 결론

공인중개사 시험이 점점 어려워지지만, 이 시험이 아주아주 대단한 지식을 요하는 시험은 아닙니다.
어느 정도 공부가 되어 있으면 모두 합격하실 수 있는 시험입니다.
저는 해커스 강의를 수강하고, 해커스에서 제시하는 커리큘럼만 잘 따라가면,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패 없이 한 번에 끝내고 싶으신 분들께 해커스 공인중개사 환급반을 추천합니다.
다들 주어진 커리큘럼을 따라 열심히 공부하시면,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