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여행 여섯째날: 2015년 8월 23일 일요일, 17:00




 환상적이었던 요쿨살론 관광을 마친 버스는 레이캬비크로 향하면서 오면서 안 본 여러 관광지에 들릅니다. 그런데 솔직히 투어가 5시간 동안 요쿨살론 오고 1시간 요쿨살론 보고 5시간 동안 돌아가는 느낌 ^_^;; 여러분은 꼭 차 렌트하거나 패키지 하시려면 1박2일 하세요... 두 번 하세요...








 돌아가다 본 바트나요쿨 빙하입니다. 바트나요쿨은 저번 편에서 썼듯이 아이슬란드에서, 유럽에서 가장 큰 빙하인데 최근 지구 온난화로 인해 면적이 줄어들고 있어 아이슬란드 사람들이 안타까워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고...



 바트나요쿨 빙하 옆으로 늘어선 설산. 여기서 무슨 박물관을 들렀는데 여전히 피곤해서 ^_^;;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



 다음은 폭포. 폭포 이름이 잘 기억이..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높은 폭포라고 했던 것 같은데 저는 이미 무기력에 빠져 있었습니다. 요쿨살론 보고 나니 다른 거 봐도 감흥이 음고 뭔가 허무하고 니힐리즘에 빠진 듯한 이 느낌 ㅠㅠ



 그 와중에 그래도 남부 해안의 절벽은 장관입니다. 약간의 감수성을 회복했으나 곧 상실함.



 그리고 휴게소. 또 비가 내리기 시작하네요. 걱정 마세요 곧 그칩니다.



 아... 창렬이 형이 왔다가신 가격들입니다 ㅠㅠ













 전 너무 배가 고프고 비도 오고 추웠던 나머지, lamb, potato, vegetable을 보고 회심의 goulash를 시켜보는데 ...!


















짬밥?






 으아... 짬밥으로 먹던 국물고기가 생각나면서 이걸 2,450크로나나 주고 먹다니 하는 생각에 좌절ㅠㅠ




 그치만 뭐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았습니다. 일단 따뜻한 국물이 있었으니까... 먹고 나니까 좀 기분 전환이 되더군요. 그래서 더 열심히 잤습니다 ^_^;









 휴게소 옆의 기념품점. 열쇠고리를 하나 살까 하다 안 샀습니다. 여기서 모든 게 다 그렇듯이, 굉장히 창렬한 가격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컵도 하나 살려다 안 삽니다. 일단, 이 놈의 기념품점이 ①시내보다 가격은 좀 더 비싸고 ②도무지 차이점은 못 느끼겠기에 왜 사나 싶긴 한데, 뭐 시내 기념품점 갈 시간도 없는 패키지 관광족 분들이 있겠죠?






 쓸 데 없이 비 오는데 휴게소 주변도 경치가 좋네요.




 지나가다 찍었는데... 이게 에야피야들라요쿨인가 헤클라인가 헷갈리네요. 뭔가 이렇게 단서 없는 사진들을 보다 보니 그 당시의 귀찮았던 심정이 그대로 반영되는 것 같습니다.


 아, 양이 찍혀서 여담인데 아이슬란드에는 사람보다 양이 많아요. ^_^;; 양이 반란 일으키면 어떡하니 뭐니 가이드 아저씨가 드립을 치시더군요. 전두환 시대도 아니고, 적당히 유쾌하게 받아줍시다. 첫번째는 그러려니 하는데 저는 골든 서클도 갔다와서 뭐 가이드 농담의 패턴이 90%는 같아요...




 남부해안 절벽에는 곳곳에 폭포들이 정말 많습니다. 사실상 해안을 따라 절벽이 있다 보니 물이 흐르면 폭포인가 봐요. 



 그리고 또 도착한... 이름 모를 폭포.




 이 폭포엔 폭포 뒤로 길이 나 있어서, 폭포 뒤로 돌아가는 게 가능하다고 해요. 그래서 사람들이 우비를 입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역시 전 방수 의류가 없고 좀 멀리서도 물이 파파팍 튀니까 포기합시다.






 빨리_가서_자고_싶다.jpg







 다시 잠에 든 저, 어느새 버스는 레이캬비크에 진입하고, 저는 아 지금쯤이면 힐튼 호텔에서 가는 버스 다시 하겠지...ㅋㅋ 하는 마음으로 힐튼 호텔에 내립니다.




 힐튼 호텔의 야경. 힐튼쨔응 보고싶었다능 ㅠㅠ
















그런데,






그러고 보니 여기 버스가 일요일 하루 종일 안 하는 버스였습니다.











 와...





 인간의 욕심이 끝이 없...는게 아니라 걍 내가 멍청한 거...











 그런데 다행히 힐튼 호텔에서 '아르툰'이라는 정류장까지 가는 버스 하나는 영업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검색했더니, 아르툰에서 환승해서 숙소로 갈 수 있음! 오오 아르툰 오오. 그래서 전 일단 잽싸게 버스를 잡아타고 아르툰으로 향하고, 아르툰에 내렸는데...


















 제가 아르툰에 내리자마자,




 분명히 내가 가야 할 것 같은 방향에서,




 버스 한 대가 잽싸게 지나갑니다.









 헣.헣.헣. 그렇습니다. 환승 막차였습니다.






아... 또 파워 워킹인가...









구글 맵으로 본 걸어야 할 거리는 3.1km, 갑시다!









왜 내가 이역 만 리, 지구 반대편에서 이 고생을 해야 하는 것인지














최단 거리로 가느라 거의 인도도 아닌 차도변에서 조금씩 내리는 비까지 맞으며 걸어야 하는 것인지













사진도 흔들리고 마음도 흔들리고 인생도 흔들리고...














아무튼, 그런 질문을 머릿속으로 계속하여 되뇌이다 보니
















어느새, 저는 꿈에 그리던 숙소 게르도우베르그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를 맞아주는 건 고양이 한 마리네요. 이름을 알았는데 까먹었다 ^_^;;









 고양이 한 마리가 깨어 있습니다. 사실 전 고양이가 한 마리인 줄 알았는데 이 집에 고양이를 두 마리나 기르더군요. 









 여기서 고양이의 매력을 거의 깨달을 뻔...했으나 정말 오늘 하루 종일 너무 많이 걸어서 너무나도 피곤했던 저는, 대충 씻고 급하게 잠에 듭니다. (물론 이 글도 대충 마무리되고 저는 잠에 듭니다.)




















꼐속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