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 일요일, 그러니까 추석 당일, 추석임에도 불구하고 투르쿠 여행을 갔던 저는 심심해서 휴대폰을 열었다가 놀라운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투데이 3,000... 엥?














알고 보니 제가 발행하는 오픈캐스트가 네이버 메인에 노출된 거였습니다 ^_^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투데이 폭ㅋ발ㅋ






 얼마 전까지만 해도 네이버 검색에 노출 자체가 안 되어서 머리 싸매고 고민했는데, 비록 아직도 서평들은 노출이 안 되지만 ^_^ 네이버 오픈캐스트까지 메인에 노출되니, 네이버 놈들이 드디어 저를 인정해 준 것 같아서 뭔가 뭉클... 하네여 ...











 그런데 사실 한국에서 거의 독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는 포털 네이버의 메인엔 노출됐는데 유입이 5,000명 정도밖에 추가로 안 되었다는 것에 대해 처음에는 좀 실망했었어요. 예전, 그러니까 제가 고등학생이던 2007~2009년에 운영하던 블로그에서 다음 메인이나 주요 스크린에 노출된 적이 세 번 있습니다.










 그러니까 서평이 다음 블로거뉴스 1위에 갔을 때 투데이가 50,000 정도, 학교 까는 글(...)을 올려서 10~20분 정도 다음 메인 뉴스란에 사진으로(!) 가 있을 때는 진짜 20분 이내에 유입이 12,000정도 들어왔었어요. 네이버 오픈캐스트와 비슷한, 그러니까 좀 스크린 아래에 있는 란에 수학 참고서 리뷰가 떴을 때도 때도 투데이가 10,000은 갔는데...









 그런데 생각해 보니 일단 ①오픈캐스트는 화면 하단에 있고, ②네이버 메인에 오픈캐스트가 뜰 확률은 1/12이며, ③오픈캐스트 내에서 '여행' 섹션이 뜰 확률은 1/6입니다. 결국 구석에서 1/72만큼 노출되는건데 5,000명이 유입되었으면 그래도 꽤 많이 된 것 같네요 ^_^ 스비드의 비쥬얼이 큰 역할을 했을 듯...








 아무래도 제가 요즘 너무 업데이트를 안 하니까 네이버 측에서 당근을 준 것 같기도 하고... 뭐 굳이 투데이를 위해서가 아니라 제 삶을 기록하기 위해서, 너무 놀지 말고 꾸준히 포스팅해야겠습니다. 우리 인생 화이팅!








- 오픈캐스트 페이지 가기 (새 창)


'기타 > 블로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답답한 네이버 검색 누락, 드디어 해결!  (0) 2015.09.0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