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 일기: 2015년 9월 29일 화요일 







아침에 일어나 라면+계란+치즈를 해 먹고, 한국어 도우미를 갔다오고 한국전근대사 수업을 듣고...








두시 반이 되었습니다.





열심히 준비를 해야죠.

















바로 오늘은 제 생일 파티 겸 추석 파티를 하는 날이니까요 ^____^;;





제 생일은 9월 28일, 추석은 9월 27일이었지만, 뭐 그런 것은 딱히 중요한 게 아니고, 어찌 됐든 파티를 열심히 합시다.





마트에 가서,




마늘과 애호박을 열심히 고릅니다. 오늘은 생일+추석 파티이니 음식은 최대한 한국의 추석 음식으로 준비해 봅시다!









짜잔






애호박, 대파, 양파, 마늘, 햄, 계란, 감자, 간 고기,


그리고 맥주!


















 그런데 지금 상황에서는 사실 어마어마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게 뭘까요?




















 그게 뭘까요?















저는 태어나서 전을 한 번도 부쳐 본 적이 없습니다.









 아이템이 있으면 뭐합니까. 스킬을 안 찍어서 못 쓰는데 ㅠㅠ







 자취를 오래 하긴 했지만 거의 오뚜기밥이 주식이었던 저에게, 그리고 계란 후라이나 김, 종갓집 김치 등 몇 개의 간단한 반찬으로만 몇 년을 돌려막으며 살아 온 저에게 전이라니요...








 게다가 저희 집에서 요즘 명절도 안 쇠는 편이고, 전 부칠 때도 많이 하면 남는다고 큰집에서만 아주 조금 부칠 정도라, 평소에 딱히 전을 부칠 기회도 없었습니다. 그런데도 추석에 한국이라고 전을 부치려고 큰 소리 뻥 뻥 치고 재료 사 오긴 했으니, 뭐 어찌 되었든 해결을 하긴 해야 하구요...








 그래도 전 부치기라는 게 어마어마한 전문성을 요하는 건 아닐테니, 네이버 블로그 글들을 최대한 열심히 보면서 전을 부쳐 봅시다.





일단 감자전부터. 감자 껍질을 열심히, 정말 열심히 벗겨 내고...





 강판에 감자를 열심히 갈아서 감자를 오체분시합니다.





 오 뭔가 되어가는 느낌인데?





그리고 체에 걸러서 즙들은 따라 내 주고,





내린 것들 중 녹말은 따로 갖다가 쓰기로 하고, 지금까지 잘 다진 감자를 전으로 만들어 보려 하는데...!


















...






fail




프라이팬에 다 눌러붙어버리는 어처구니 없는 사태가. 건져낸 것은 얼마 되지도 않는 거의 다 타버린 조각들...











근데 점점 파티 시간은 다가오고 있었습니다. 7시 30분 정도부터 와도 된다고 했는데, 저 감자전을 파.괘.해 버린 것은 7시 경. 더 이상 남은 시간이 없어서 어떡하지 어떡하지 하다가, 애호박이랑 햄 같은 경우는 빨리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서, 그냥 열심히 감자를 채썰고 강판에 갈고, 애호박을 썰고 하면서 준비를 해 보려고 발버둥치긴 하지만, 운명의 시간은 다가오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그 때, 오기로 한 사람들 중 가장 빠르게, 한국인 여학생들이 도착합니다. 그리고...









고민 해결






 가장 빨리 오셔서 적당히 채썬감자와 간 감자를 섞고,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팬에 올림으로써 감자전 조리의 문제를 한큐에 해결해 버리는 갇-현지니뮤. 전 부쳐본 적도 없으시다는데... 








민수님은 애호박도 잘 자릅니다.








 뭔가 저의 요리 책임을 다 떠넘기는 느낌이 들었다면, 그것은 기분탓입니다. 아니 제발 기분탓이라고 믿어줘...









크고 아름다운 햄. 저는... 또 감자를 다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니 고개를 정말 과도하게 앞으로 많이 숙이는군요. 근데 고쳐야지 고쳐야지 해도 안 고쳐짐ㅠㅠ






추석 파티를 주최한 왕위팅과 그의 친구 홍콩 출신 요랜(Yoland). 중화권의 여학생들도... 오자마자 가차없이 요리에 징발됩니다.








뭔가 돌아다니는 유머 중 '요리 하는 법' 같은 게 생각나네요.


"엄마 이거 어떻게 해?" -> "어떻게 어떻게" -> "이건 어떻게 해?" -> "어이구 이놈아 나와 봐라" -> "짜잔 완성"







여러분 저 정도는 아닙니다. 저도 열심히 했어요. ㅠㅠ.







이무튼 고기전에 들어갈 파 등 채소들을 찢고 자르는 모습입니다.  ;;;






그 와중에 착착 완성되어 식탁으로 오는 애호박전과 감자전. 감자전 비쥬얼이 좀 그렇지만 뭐 어쩌겠어요.






 고기전은 좀 망했습니다. 밀가루와 계란을 충분히 팍팍 넣어야 했던 것 같은데, 경험의 미비로 그러지 못했어요. 그래서 사실상 '전'이 아니라, 간 고기와 잘게 자른 야채를 구워서 뿌려 놓은 듯한 음식이 되긴 했는데, 그래서 그냥 숟가락으로 퍼먹었어요...





 마지막으로 나온 햄전. 햄전이 제일 싸고 만들기도 가장 편했습니다 ㅋㅋㅋ 이 이후로 햄전 생각나서 혼자서도 전으로 많이 부쳐먹었습니다. 별로 건강한 습관은 아니겠습니다만.
















 여학생들이 음식 만드는 것에 프리라이딩하느라...가 아니라 파티 준비하느라... (엄격, 근엄, 진지) 너무 노오오오오오력을 해서 청소도 하고 하느라 땀도 많이 났는데 씻지도 못하고 뭐 그런 상태로 들어오는 다른 사람들을 맞았습니다. 그치만 보시다시피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왔어요! 허헣






 무엇보다 같은 튜터 그룹 친구들은 도무스에서 같이 생일 파티 하고도 또 와 줘서 넘나 넘나 감동인 것! ㅠㅠ









가득 찼습니다. 가득 찼어요.





넘나 기분 좋아 보이는 저.




그리고 그렇게 음식을 먹고 펩시...가 아니라 술을 마시죠.




 콜롬비아에서 온 항상 긍정적이고 유쾌한, 저의 부정적 논증을 들을 때마다 한없는 긍정성으로 응답하는 비비아나가 한없이 긍정적인 미소를 보여주고 있고, 인혜는 쑥스러워하고 있고, 민수는 햄전을 음미하고 있군요. 햄 저거 엄청 싼 건데 고급진 사람이 드니까 고급져 보임.




Kippis!






표정 관리 안 되는 거 보소...






 교환학생 때 가장 즐거웠던 것들이, 굳이 생일이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 집에 모여서 같이 노는 하우스 파티? 문화였습니다. 뭐 사실 펍 같은 곳이 너무 비싸서 이런 것도 있긴 하지만, 집에서 충분히 저렴하고 재밌게, 요리도 해서 즐길 수 있는데 왜 굳이 맨날 술집에 가서 바가지 돈을 내면서 안주를 사야 하는가... 하는 생각이 한국에 돌아오고 나서 많이 들었습니다. 



 뭐 아직 이성을 집에 데려가면 삐딱하게 보는 문화적 이유도 있을 테고, 학교/직장은 서울에 있지만 집은 서울과 경기도 전역에 분포하고 있다는 과밀화에 의한 지리적 이유도 있을 법 하네요. 그치만 주말에라면 집에 모여서 이렇게 노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 제가 친구가 많이 없어서 그런 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논 기억은 남자애들끼리 술 엄청 먹을 때밖에 없어서... ^_^;;







그래서 여기에서라도 많이 먹고 많이 마십니다.





뭔가를 생각하는 캐서린.





드립을 쳤더니 코를 잡아당김. 뒤에서 아담이 뭐하는 짓이지 하고 쳐다보고 가네요.





























근데 엥!?





엥!?








전 사실 이런 서프라이즈 생각도 안 했는데... 그리고 제 플랫에서 하는 거라서 제가 계획 안 했으니 딱히 계획도 다들 안 했으리라 생각했는데...


정말 너무 벅차오르는 감동이었습니다 ㅠ_ㅠ









 정말 지금 봐도 교환학생 때 행복하게 살았구나, 하는 게 느껴지는 게 이 생일파티 사진들인 것 같아요 ㅋㅋㅋ 삶이 우울할 때마다 교환학생 때, 그리고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았던 때들의 기억을 떠올리며, 비록 우울하고 슬프더라도, 아직 내 남은 삶에서 내가 경험하지 못한 행복할 일이 더 많이 남았으리라고 짐작하며 꾸역꾸역 살아갑니다.










생일 (롤) 케이크.





민수가 생일 선물로 준 앱솔루트 보드카. 어제도 보드카를 선물로 받았는데 나의 이미지는 그냥 보드카인건가... ^_^;


이 때부터 술을 줄였으면 지금 술 마실 때마다 술병이 도지는 일은 없었을 텐데...






기분이 너무 좋아 보입니다. 나 만취였니?






부어라. 마셔라.





응 음식도 계속 먹을거야.



병 돌리기로 진입. 진실을 없애고 벌칙만 해서, 저 때 아마 티엔이 걸렸던 듯 합니다?





안 걸려서 빵-긋. 네 사죄합니다.. 제가 남자들끼리 뽀뽀를 시켰었습니다... 미안해 안드레이...



사실 이건 제가 이 전에 계-속 생일자란 이유만으로 벌칙 뽀뽀를 볼에 당해서 그런겁니다. 폭력은 전염됩니다. ㅠㅠ.






너무 격렬하게 돌아가는 분위기에 우려를 표하고 있는 구석의 삼인방.







여전히 병을 돌리고 있는 상황인데, 네 명이 각각 다른 곳을 보고 있는 게 인상적인 사진.









다 비켜! 저 술은 내 꺼야!









 그러나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는 법. 제 플랫은 너무나 아쉽게도 중심지에서 매우 멀리 떨어진 콘툴라에 있기 때문에, 막차가 끊기니까 사람들은 집에 가야 합니다. 







 한 시 쯤에 마지막으로 생일+추석파티가 파하고, 살아남은 우리 플랫 사람들만 술을 더 먹다가...










ㅋㅋㅋ.








분명히 청소를 하다가 남은 술이 있어서, 가위바위보로 진 사람이 마시기 시작한 건데,








어느 새 보드카 한 병을 거의 비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결국 버티지 못하고 고개를 숙이고 마는 그.















루카스........









세상의 무게를 다 짊어진 듯한 그의 고개가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아마 이 당시 그의 심경은, 




































원작: 붓싼문학 타피오카편




딱 이 만화의 상황이 아니었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유투브 동영상 같은 걸 보면서도 느낀 거지만, 정말 러시아 사람들은 무섭습니다. 항상 막 이상한 목숨 건 도전 같은 거 러시아 사람들이 하잖아요. 똘끼가 대단합니다. 루카스의 방에 살짝 들어가서 루카스가 뻗어 자고 있는 걸 알고는, 보드카도 못 마시는 겁쟁이라며 이제 루카스(Lukas)가 아니라 루카푸시(Lukapussy)라고 불러야한다고... 그리고 상응하는 조치들을 취해야 한다고... 흠좀무.


(오해를 막기 위해 첨언하면, 이 때의 pussy는 저도 예전에 들은 적이 있듯이, '여자같이 나약한 청년'의 용례이죠. 직접적 비속어는 아니지만 성차별적 단어일 수 는 있겠습니다. 근데 여자들도 막 써서...)







출처:먼나라 이웃나라



이 얼마나 끔찍하고 무시무시한 생각이니?







근데 우린 다 취해서 딱히 자제력을 발휘할 상황이 아니었고, 그러고 싶지도 않았기에 ㅋㅋㅋㅋ안드레이는 일사천리로 행동에 나섰습니다.




방에 잠입해서,





이마에 흔적을 남겨줍니다.




근데,





정말 잘 잔다... 인정.













완성.












체코의 루카스는 아무것도 몰라요

















정말이지 이런 이상한 데에 집념을 기하는 불곰국의 위엄 ㄷㄷ


역시 유투브나 홈비디오 같은 거 보면 몸을 사리지 않고 목숨을 아끼지 않는 익스트림한 동영상들은 다 러시아 꺼던데 ;;


러시아의 위엄을 실감합니다. 마더 러시아!





이런 루카푸시 증서를 만들어서 냉장고에 떡하니 붙여 놓습니다. 이제 30일로 넘어갔으니 30일!









 그리고 만취한 혹시 기억을 잃을까봐 저는 내일의 저에게 남기는 영상편지...즉 꽐라의 횡설수설을 바실리의 휴대폰에 남기고... 그리고 아무도 내 얼굴에 매직으로 낙서를 하지 못하게 문을 잘 닫고, 잠이 들었습니다. 















꼐속 














혹시 재밌게 읽으셨다면, 아래의 하트 한 번 클릭 부탁드립니다! ^___^;




+ Recent posts